손흥민, MLS 올해의 골 후보 등극!12
손흥민 선수가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에서 또 하나의 역사를 쓸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LAFC 소속의 손흥민은 MLS 데뷔골로 2025 MLS 올해의 골 후보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는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MLS 올해의 골을 수상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MLS 올해의 골 후보 선정
MLS 사무국은 지난 10월 2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 MLS 올해의 골 후보 16인을 발표하며 손흥민을 포함했습니다. 이번 투표는 현지 시간으로 10월 24일까지 진행됩니다.
손흥민의 환상적인 득점은 지난 8월 24일 댈러스와의 MLS 정규리그 30라운드에서 터진 프리킥 선제골입니다. 그는 전반 6분, 페널티 아크 정면에서 얻은 프리킥을 오른발로 정확하게 차 넣어 댈러스의 골문 왼쪽 상단을 가르며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손흥민의 MLS 데뷔골, 이주의 골 선정
MLS 데뷔 3경기 만에 터진 손흥민의 데뷔골은 그를 ‘이주의 골’ 주인공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손흥민은 MLS 데뷔 후 10경기에서 9골을 기록하며 팀의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경쟁자들과 아시아 최초 수상 도전
손흥민의 MLS 올해의 골 경쟁자로는 팀 동료 드니 부앙가를 비롯해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등 쟁쟁한 선수들이 있습니다. 1996년 MLS 올해의 골이 처음 도입된 이후, 아시아 선수가 수상한 적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만약 손흥민이 올해의 골을 수상하게 된다면, 아시아 선수 최초이자 LAFC 선수로서도 최초의 수상자가 됩니다!
손흥민, MLS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다
MLS가 주목하는 손흥민 효과
손흥민의 MLS 이적은 리그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현역 프리미어리거였던 손흥민의 합류 이후, LAFC의 유니폼 판매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홈경기 관중 수도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또한, 팀 순위 역시 상승세를 타며 손흥민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MLS 전문가의 극찬
MLS 전문가들은 손흥민의 활약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MLS 전문가 파비안 렌켈은 “손흥민은 시즌 중간에 합류했지만 신인상 후보에 오를 자격이 충분하다”며 “MLS 사무국은 반드시 손흥민을 신인왕 후보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신인왕 후보 가능성
MLS는 유럽 리그와 달리 나이에 상관없이 해당 년도에 처음 데뷔한 선수를 신인으로 정의합니다. 손흥민은 MLS 규정상 신인왕 후보에 오를 자격 요건을 충족합니다! 2018년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역시 LA 갤럭시에 입단하여 신인왕 후보에 오른 전례가 있습니다. 손흥민이 신인왕을 수상하게 된다면, MLS 역사상 아시아 선수 최초의 수상자가 됩니다.
손흥민의 MLS 단기 임대 가능성
“베컴 조항” 발동?
손흥민이 MLS 시즌 종료 후 유럽 무대로 단기 임대를 떠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계약서에는 이른바 “베컴 조항”이 포함되어 있어, MLS 비시즌 기간 동안 유럽 클럽으로 단기 임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과거 데이비드 베컴 역시 LA 갤럭시 소속으로 AC밀란에서 단기 임대 선수로 뛴 경험이 있습니다.
AC밀란, 손흥민 영입에 관심?
AC밀란을 비롯한 여러 유럽 클럽들이 손흥민의 단기 임대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AC밀란은 손흥민이 MLS 시즌 종료 후 수개월 동안 경기에 나설 수 없기 때문에, 유럽 무대에서 몸 상태를 유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AC밀란의 한 관계자는 “손흥민은 어느 포지션에서도 뛸 수 있는 완벽한 선수”라며 그의 합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유럽 복귀, 월드컵을 위한 선택?
일각에서는 손흥민의 유럽 단기 임대가 2026 북중미 월드컵을 위한 선택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MLS는 춘추제 리그로 운영되기 때문에, 시즌 종료 후 유럽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손흥민이 실전 감각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월드컵을 앞두고 유럽 무대에서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며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결론
손흥민 선수의 MLS 올해의 골 후보 등극은 한국 축구의 자랑스러운 순간입니다. 아시아 선수 최초 수상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MLS에서 맹활약하는 손흥민 선수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또한, MLS 단기 임대 가능성을 통해 유럽 무대에서 다시 한번 그의 기량을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손흥민 선수의 끊임없는 도전과 빛나는 활약을 응원합니다!

답글 남기기